분양흥행의 성공요건 ‘브랜드 파워’ 코오롱글로벌이 선보인 명품주거단지 ‘안동 코오롱하늘채’

파이낸셜뉴스       2018.09.17 13:05   수정 : 2018.09.17 13:05기사원문

▶ 경북 안동에 선보인 코오롱글로벌 야심작..지역 랜드마크로 기대감 ‘UP’

▶ 경북도청 신도시 등 경북 신흥주거지로 ‘주목’, 낙동강 수변공원 인접해 쾌적

▶ 전용 59~84㎡ 총 421가구, 3면 개방형, 알파룸 등 평면설계 선보여 공간 활용 ‘극대화’



최근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 다양한 특화설계 등을 선보여 수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독차지한다. 이러한 브랜드 아파트는 독보적 존재감을 뽐내며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처럼 브랜드 아파트는 두터운 수요층을 확보한 만큼 집값 상승률도 월등히 높은 모습을 보인다.

특히 최근 부동산 시장 규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브랜드 파워를 지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또한 추가적인 대책이 예고되면서 브랜드를 바탕으로 높은 신뢰성을 가진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선호도는 갈수록 높아질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계속되면서 안정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인식이 높아졌다‘며 “브랜드 파워를 갖춘 아파트는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상품성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 경북 안동에 첫 선 ‘안동 코오롱하늘채’..50년간 쌓아온 코오롱글로벌의 신뢰와 노하우 ‘주목’

이처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에 대한 미래가치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경북 안동에 코오롱글로벌의 ‘안동 코오롱하늘채’가 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안동 코오롱하늘채’는 5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갖춘 코오롱글로벌이 경북 안동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야심작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서울, 부산 등 국내 대표 입지를 비롯한 전국 곳곳에 주거 브랜드 ‘코오롱하늘채’를 선보이면서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특히 한국자산신탁의 시행으로 사업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안동 코오롱하늘채’는 경상북도 안동시 수상동 590-1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 59~84㎡ 총 421가구로 구성된다. 안동에서 보기 드문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점도 눈에 띈다. 현재 단지는 지난 14일 리뉴얼 오픈을 통해 선착순 50세대 대상으로 한시적 특별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 경북도청 신도시 최대 수혜단지..인근 낙동강 수변 품은 ‘친환경 에코프리미엄’ 단지

‘안동 코오롱하늘채’가 들어서는 안동은 경북 북부권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안동은 경북도청 신도시를 중심으로 힘찬 날갯짓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30년 안동도시기본계획 재수립(안)’을 발표, 안동 인구를 28만 명까지 늘리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여기에 경북바이오산업단지 확장 등 각종 기업들의 입주로 향후 지역경제는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강변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수(水)세권 단지로도 기대가 높다. ‘안동 코오롱하늘채’ 주변은 낙동강을 중심으로 숲과 강, 하천이 둘러싸여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낙동강 수변공원이 전국 최대 수준인 60만㎡ 규모에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 각종 체육 및 레저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만큼 ‘친환경 에코프리미엄’ 단지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주목된다. 우선 지난해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가 개통하며 중부권을 비롯한 광역 교통망이 크게 개선됐다. 여기에 영동고속도로 및 중앙고속도로를 이용 시 서울까지 2시간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안동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운 만큼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며 중앙고속도로 남안동IC를 통해 대구로 접근도 편리하다.

◆ 안동병원, 강남유치원, 이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 가능한 명품단지

‘안동 코오롱하늘채’가 위치한 수상동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종합병원인 안동병원이 위치한다. 여기에 강남유치원도 가까이 있어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또 지난해 안동경찰서까지 단지 인근으로 이전이 확정되면서 안전함과 편리함이 갖춰진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게 됐다.

이밖에 경북 안동시의 강남으로 불리는 옥동생활권도 차량 5분이면 도착한다. 옥동은 이마트 등 대형마트 중심으로 쇼핑.문화시설이 있으며 이와 함께 우체국, 옥동주민센터, 옥동 119안전센터 등 각종 행정.공공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안동 코오롱하늘채’ 만의 우수한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먼저 4Bay-4Room, 3면 개방형 등 평면설계로 일조권과 채광 효과를 최대로 높였다.
또 알파룸과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공간활용성도 극대화했다. 코오롱글로벌의 수납 특화시스템인 ‘칸칸’으로 효율적인 공간도 선보인다.

‘안동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은 경북 안동시 옥야동 375-5 번지에 마련돼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