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자산운용, 글로벌 월배당인컴ETF 혼합자산펀드 출시
뉴시스
2019.06.24 09:36
수정 : 2019.06.24 09:36기사원문
퇴직연금 사업자 및 가입자 대상…24일부터 28일까지 가입가능
퇴직연금 전용상품으로 출시 된 '유진 챔피언 글로벌 월배당인컴ETF 혼합자산투자신탁[재간접형]'은 우선주·하이일드·커버드콜·회사채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만기 5년의 혼합자산펀드다.
이 펀드는 투자종목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최근 인컴ETF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개별 종목에 대한 리스크 노출이 적다.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가능해 대표적인 중위험 중수익 상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특히 미국 증시에 상장된 인컴ETF의 경우 상대적으로 국내기업 보다 배당주기가 짧고, 배당성향도 높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춘식 유진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대부분 인컴형 ETF는 주식보다 낮은 변동성과 채권보다 높은 배당수익을 지급하고 있다"며 "향후 시장변동성이 상승할 때 배당형 자산의 투자매력은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퇴직연금 사업자 및 가입자에게만 판매되는 퇴직연금 전용상품이다. 이날부터 28일까지 5일 간 하나은행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별도의 환매수수료가 없어 수시 환매가 가능하다. Class C-P 기준으로 총보수 연 0.70%을 부과한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