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등

      2019.10.07 10:11   수정 : 2019.10.07 10:11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양구=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양구군은 8일 춘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미디어 역량 강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 스마트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한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미디어 모델 등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주도할 미디어 핵심인력 양성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미디어 발전과 스마트미디어 역량 강화, 미디어 기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스마트미디어 분야 교육 협력을 통한 주민의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 ▲미디어 핵심인력 양성 ▲양구군 공무원 미디어 역량 공동체 활성화 ▲기타 실무 협의에 따른 합의사항에 상호 협조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의용소방대연합회 한마음 전진대회

제21회 양구군의용소방대연합회 한마음 전진대회가 8일 오전 9시30분 양구종합운동장 및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초청인사와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약 400명이 참가할 예정인 가운데 화합 경연과 단합 경연 등 2개 분야 5개 종목에 걸쳐 진행된다.


화합 경연은 수관 볼링과 소화기 진화 등 2개 종목, 단합 경연은 단체 줄넘기와 족구, 피구 등 3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개회식에서는 소방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기여했으며, 인명구조와 화재예방 홍보, 지역 봉사활동 등에 기여한 주민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수상 대상자는 양구남성의용소방대 이상기(47) 대원과 해안여성의용소방대 이은숙(50.여) 대원 등 2명이다.


이들은 화재 진압과 특별경계근무, 예방순찰, 봉사활동 등에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참가한 공로로 조인묵 양구군수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하게 됐다.

nssys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