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4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추천 베스트 제품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0.05.14 09:38
수정 : 2020.05.14 09:38기사원문
레페리가 올해 4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와 BPPI를 분석한 결과 결점을 완화해 주는 피부 케어 제품과 마스크 착용에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들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4월 뷰티 유튜브 미디어 지수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보인 부문은 ‘스킨케어’ 카테고리다. 뷰티 유튜버 추천 ‘종합’, ‘메이크업’ 브랜드 부문 순위는 지난달과 유사한 흐름을 보였으나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큰 순위권 변동이 일어났다.
뷰티 유튜버들이 꼽은 달바의 주요 아이템은 ‘워터풀 에센스 선 크림’이다. 이 제품은 에센스 제형의 선크림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고 가볍게 스며들어 화장 전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데일리 수분 선크림으로 높은 지지를 받았다.
특히 상위권에 랭킹 된 제품들 대다수가 결점을 잠재우고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트러블 케어’ 제품들로 포진되어 주목을 끈다. 이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잦은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반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은 2X블루아줄렌 성분 함유로 피부 진정효과와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넘버즈인 숫자 세럼은 피부 특성 별 10가지 세럼을 선보이며 맞춤형 피부고민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