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아파트 외벽 페인트 트렌드를 분석했다
파이낸셜뉴스
2020.06.11 10:49
수정 : 2020.06.11 10:4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CC가 신축 아파트 외벽 디자인 트랜드를 분석한 아파트 재도장 종합 안내서 ‘RE-ACT(Repainting Apartment Color Trend)’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KCC는 RE-ACT를 바탕으로 외벽 재도장을 계획하고 있는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색채 디자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CC의 환경 색채 전문가가 신축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주변 환경을 고려한 아파트 외관을 제안하는 형식이다.
RE-ACT에서 제안하는 아파트 재도장 색채 디자인은 6가지다. △Cozy Soft(부드럽고 화사한 컬러 디자인) △Pure Soft(부드럽고 깨끗한 컬러 디자인) △Stylish Layered(세련된 유사색 컬러 디자인) △Stylish Vivid(시선을 끄는 생생한 컬러 디자인) △Elegant Grayish(중후한 그레이톤 컬러 디자인) △Urban Grayish(도시적인 그레이톤 컬러 디자인) 등이다.
KCC는 다년간 축적해온 디자인 노하우로 국내 대표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매뉴얼 컬러를 분석, 개발해 수많은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건설사들과 협업을 이어가며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만큼 재도장 시장에서도 각 현장에 적합한 우수한 색채 디자인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KCC 관계자는 “과거 색이 변하는 것을 우려해 도색이 쉬운 무채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페인트의 내후성과 물성이 강화되면서 특색 있는 컬러 디자인으로 재도장을 진행하는 곳이 늘고 있다”며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재도장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CC는 재도장 공사에 주로 사용되는 외부용 수성페인트 KS1급과 KS2급 제품을 비롯해 고내후성 실리콘 페인트인 ‘숲으로 네오실-PLUS’, 철재 구조물에도 방청 프라이머 없이 바로 칠하는 ‘숲으로 올인원’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