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20’ 개막
파이낸셜뉴스
2020.10.18 14:06
수정 : 2020.10.18 14: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노동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이 올해는 온라인으로 찾아온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인디 개발자와 게이머들의 글로벌 문화축제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은 인디게임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인디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또 △국내외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하여 게임 및 문화 등을 주제로 진행하는 ‘BIC 콘퍼런스’ △전시참가작 개발자를 위한 ‘BTB 비즈매칭’ △관람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 등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온라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행사 기간 △인스타그램 팔로우, 친구소환 챌린지, AR 필터 촬영 등의 ‘SNS’ 이벤트와 △자신이 재미있게 즐긴 게임에 대한 리뷰 영상을 촬영해 외부 URL 또는 유튜브 등에 올리는 ‘내가 바로 게임 리뷰어’ 이벤트 △행사 기간 매일 다른 내용의 이벤트를 실시하는 ‘데일리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가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분이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함께 어우러져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뉴노멀 시대를 주도해나갈 게임산업의 뿌리인 인디게임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