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Wellda)의 에코시스템 파트너, 피움(Pium) 신제품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0.11.25 15:42   수정 : 2020.11.25 15:42기사원문

‘웰다(Wellda)’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사람들에게 데이터 소유권을 돌려주고 상호운용성 문제를 해결하는 웰니스 데이터 생태계 플랫폼이다. 첫번째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피움랩스에서 신제품 소형 디퓨저를 공개했다.

작년 10월 출시한 스마트 디퓨저보다 작은 범위를 위해 디자인된 개인용 제품으로, 배터리로 작동하여 선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향료를 공기중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라 기존의 디퓨저나 향초에서 발생하는 휘발성화학물질의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향기캡슐은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향수나 천연 에센셜오일을 넣어 사용할 수 있다.

피움랩스의 파트너쉽은 앞으로 웰다 에코시스템 확장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2016년 삼성전자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2018년 컴캐스트 NBC유니버설 LIFT 랩스(Comcast NBCUniversal LIFT Labs)의 테크스타즈(Techstars)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유니버설 파크 앤 리조트(Universal Parks and Resorts), 로우스 호텔(Loews Hotel), 필라델피아 킴프턴 호텔 팔로마(Kimpton Hotel Palomar in Philadelphia)와 함께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구글 홈, 아마존 알렉사, KT기가지니와 음성지원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대기업과 협력관계를 확장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11월 17일 한국스마트미디어대상에서 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웰다 사용자는 피움 디퓨저를 비롯해 다양한 웰니스 디바이스를 웰다 지갑을 통해 웰다 생태계에 연결할 수 있을 것이며, 토큰을 통해 생태계 참여자 모두가 모바일 건강데이터를 보상받고 거래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