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계속 잘할 테니 팀장만은 맡기지 말아 주세요?"
뉴시스
2020.12.02 14:52
수정 : 2020.12.02 14:52기사원문
리더십 코치 김무환 '리더 시프트' 출간
기업과 조직에서 리더가 되기를 기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미래가 불투명한 시대에 리더가 되어 봤자 책임만 커지고 보상은 획기적으로 늘지 않기 때문이다.
리더십 코치인 저자 김무환은 이런 리더 포비아 현상 속 리더 되기를 두려워하는 사람들, 리더가 됐지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당혹스러운 사람들, 리더로서 자신이 가는 방향이 옳은지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고민과 질문을 모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리더 포비아'를 극복하고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려면 용기 있게 당장 '리더 시프트'를 실행하라고 제안한다.
'리더 시프트'는 팀원에서 리더로 확실하게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 행동 양식이다. 첫째, 리더로서의 나라는 존재를 재정의하는 '마음가짐의 시프트', 둘째, 조직의 잘못된 소통 방식과 나의 소통 방식을 개선하는 소통 방식의 시프트, 셋째, 결정하는 사람이란 자기규정을 바탕으로 책임 지고 사안을 결정하는 의사 결정 방식의 시프트. 넷째, 구성원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이 가진 장점과 조직의 일을 연결해 주는 ‘사람 관리 방식의 시프트다.
이 책에는 26년간 기업 실무경험과 오랫동안 리더십 코치로서 기업의 CEO, 임원, 팀장들과 고민하고 바꾸고 실행한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난 체험담과 사례들, 회의 시나리오 준비법, 1 대 1 면담 디자인, 성과 면담의 준비, 리더의 질문법 등 실제 경영 현장에서 지금 당장 시도해볼 수 있는 팁들로 가득하다. 256쪽, 허클베리북스, 1만6000원.
☞공감언론 뉴시스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