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新 랜드마크 아파트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4월 공급!

파이낸셜뉴스       2021.04.12 11:41   수정 : 2021.04.12 11:41기사원문

이달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예고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는 상품성이 우수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는데다, 기존 군산시 내에 자리하고 있는 ‘아이파크’ 단지들이 지역 최고 시세를 기록하며 대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서다.

부동산테크 시세 자료(2021.04월 기준)에 따르면, 군산시 수송동에 위치한 ‘수송 아이파크’는 3.3㎡당 880만원으로 수송동 내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자랑하고 있다.

미장동에서도 ‘군산 미장 2차 아이파크’와 ‘군산 미장 아이파크’가 각각 3.3㎡당 1,117만원과 955만원으로 나란히 시세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파크’ 단지는 시세 상승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살펴보면, ‘수송 아이파크’ 전용면적 143㎡의 시세가 2020년 3월 4억2,000만원(16층)에서 올해 2월 5억1,300만원(13층)으로 1년 새 9,300만원이 올랐다.



이렇다 보니, 이달 공급에 나서는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도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는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 산66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238㎡ 총 6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이 단지는 군산시 내에서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핵심입지에 들어선다. 은파호수공원(257만여㎡ 규모)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으로 새들공원, 수송근린공원, 점방산, 장계산, 월명산 등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지곡초등학교가 도보권으로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동원중학교,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군산시립도서관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또, 인근에는 동산중학교 이전 사업이 예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반경 2km 내에 군산의료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CGV, 군산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인접한 수송지구 중심 상권 및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인근 새만금북로, 공단대로, 월명로, 대학로 등을 이용해 군산 전지역 및 전주, 익산 등 주변도심권 이동이 수월하며, 군산 일반산업단지, 군산 국가산업단지, 군산 자유무역지역, 군산2 산업단지, 새만금 산업단지로도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KTX익산역, 서해안고속도로(동군산IC)를 통한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새만금 산업단지 개발을 비롯한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의 연구개발과 기술이전 사업화를 추진해 기업 성장과 창업, 연구소기업을 육성하는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와 군산•새만금 산업단지에 전기차 생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전북 군산형 일자리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배후 단지로서의 수혜도 기대된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장동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