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크리틱, 콜라보 ‘워크웨어’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1.04.22 14:21
수정 : 2021.04.22 14: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화페인트공업 창립 75주년을 기념해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크리틱(CRITIC)과 콜라보레이션(협업)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리틱은 과거 스타일에 풍자적 요소를 더하는 방식으로 패션 콜렉션을 전개하는 국내 1세대 스트리트 브랜드로, 다양한 디자인과 독특한 색감으로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크리틱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통해 MZ세대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젊은 감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리얼 워크웨어’ 라인과 ‘스트리트 웨어’로 나뉘며 리얼 워크웨어 라인은 삼화페인트 실제 작업복을 크리틱만의 개성으로 커스텀한 작업복 세트, 바지, 앞치마로 구성됐다. 페인팅 기법을 사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화페인트 아이덴티티를 유쾌하게 풀어낸 스트리트 웨어 라인은 티셔츠 3종, 페인트통, 가방, 모자로 구성됐다. 삼화페인트 예전 로고와 캐릭터를 활용해 레트로 감성을 강조했다. 오는 23일 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무신사를 통해 판매된다. 삼화페인트 인스타그램과 무신사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런칭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삼화페인트 실제 작업복에 크리틱의 개성을 담아 특별한 작업복을 디자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더 많은 젊은 소비자에게 삼화페인트를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