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목표달성형 인공지능 투자서비스 '키우Go'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1.05.31 10:16
수정 : 2021.05.31 10:16기사원문
'키우Go'는 인공지능이 고객의 자산을 키워간다(Go)는 뜻이다.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가 투자목표와 투자기간, 투자예정금액, 투자자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현재 금융시장 상황에 적합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투자일임(Wrap)서비스다.
기존의 투자성향 설문 만을 통해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과는 차별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키우Go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가 운용하는 일임계좌의 성과진단, 목표진단, 자산진단 등 다양한 형태의 관리서비스와 전문상담원과의 예약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 자동이체, 해지까지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도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본인의 포트폴리오에 테마투자나 개별 종목의 운용을 지시할 수 있는 기능도 특징적이다.
이외에도 간단한 목표를 펀드 자동투자로 달성할 수 있는 심플투자 기능과 사용자가 직접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는 ETF 포트만들기 기능도 눈 여겨볼 만 하다.
한편 키우Go 로보어드바이저 랩(Wrap)은 국내ETF형, 달러 ETF형, 글로벌 혼합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최소가입금액은 국내ETF형은 100만원부터, 달러ETF형 및 글로벌 혼합형은 500만원부터다. 모든 상품은 적립식이 가능하며 최소 적립금액은 1만원부터 가능하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