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 SW미래채움 개소·페스티벌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1.06.15 11:04
수정 : 2021.06.15 11:04기사원문
18~24일,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도 온라인 운영
경기도와 경과원은 지난 2020년 도내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을 추진, 올해 경기 SW미래채움 센터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 SW미래채움센터는 북부(의정부), 남부(수원) 두 곳에 거점센터를 두고 있으며 교육실, 미디어존, 메이커 및 전시공간, 영상실, 체험존 등을 조성해 지역의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양성하고 초·중·고등학생 및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AI 코딩, 로봇 체험 등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2021년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페스티벌은 △SW분야 전문가 강연 및 패널토크 △SW미래채움센터 소속강사 체험수업 △‘경기SW미래채움 로블록스 월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SW분야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진흥원 관계자는 “메타버스 대표적인 게임인 로블록스를 활용해 ‘경기SW미래채움 로블록스 월드’를 구축하고 아이들이 가상공간에서 코딩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아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SW미래채움센터 개소식 및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미래기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