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상품 경험하는 '플립로비' 시즌2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1.07.05 13:30
수정 : 2021.07.05 13:30기사원문
시즌2 입점 스타트업으로
달차컴퍼니와 리하베스트 선정해
현장에서 체험은 물론 구매까지 가능
[파이낸셜뉴스] 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시즌2를 오는 8월 20일까지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플립로비는 아산나눔재단이 지난 5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대중에게는 스타트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즌2 입점 스타트업으로는 ‘달차컴퍼니’와 ‘리하베스트’가 선정됐다.
팝업스토어는 이벤트존, 전시존, 제품존 등으로 구성되며, 제품존에 비치된 달차컴퍼니와 리하베스트 제품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시간에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이들은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된다.
전시공간 가운데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리하베스트에서 준비한 환경 지키기 빙고판을 채워 해시태그(#리하베스트, #플립로비, #마루180)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에너지바를 증정한다.
또 현장에서 달차컴퍼니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시음 후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보틀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이외에도 팝업 이벤트를 통해 그래놀라, 검정보리라떼 등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플립로비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아산나눔재단 및 마루180 공식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2달 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게 되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건강하고 좋은 신념을 가진 두 스타트업 브랜드가 마루180의 팝업스토어인 플립로비를 통해 소개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산나눔재단은 마루180 팝업스토어에서 더 많은 스타트업이 많은 고객을 만나고 그들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