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뉴시스       2021.07.12 03:00   수정 : 2021.07.12 03:00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신용보증기금(신보)은 IBK기업은행,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수 그린뉴딜기업의 채용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이날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태양광·풍력·ESS(에너지저장) 등 그린뉴딜 분야의 6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인재를 찾는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이력서 검색부터 면접까지 전 과정에 걸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채용솔루션을 지원,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채용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신보 측은 설명했다.

구직자에게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기소개서 분석, 현직자 멘토링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취업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직무콘서트'와 '채용설명회' 등 콘텐츠를 통해 일자리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대면 화상 면접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면접지원금도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방법, 그린뉴딜기업의 채용정보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wrcman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