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무원 최한나 교수 “지루하지 않고 집중 잘되는 ‘사심(史심) 한국사’”

파이낸셜뉴스       2021.07.21 23:05   수정 : 2021.07.21 23:05기사원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공무원 한국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최한나 교수는 구독자 수가 15만명에 이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소개했다.

에듀윌 공무원 한국사 최한나 교수의 강의는 간결하고 깔끔한 핵심 내용의 필기를 통해 줄거리를 잡을 수 있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한 번 더 정리해 준다. 어려운 역사 용어나 개념을 요즘 상황에 맞춰 쉽게 풀어줘 저절로 이해가 된다.

최한나 교수는 “강의 내용이 쉽게 이해되다 보니 나중에 혼자서 정리할 때도 강의했던 내용이 떠오르면서 막힘없이 술술 정리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한국사는 오랫동안 머리 속에서 기억돼야 하는 과목으로 함께 한국사를 경험하다 보면 합격은 당연히 따라올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윌 공무원 최한나 교수는 한국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잡아주고 포인트만 콕콕 짚어 강의한다는 평을 받는다. 또한 헷갈릴 수 있는 연도와 사소한 이야기로 이해를 돕는다.
본 강의는 체계적인 정리와 최한나 교수만의 암기법 그리고 필기노트가 강점이다.

실제로 최한나 교수의 공무원 한국사 강의를 들어본 수강생에 따르면, “머릿속에 한국사에 대한 지식이 조금씩 차곡차곡 쌓여가는 것이 실감 날 정도로 정말 쉽게, 그러면서도 깊이 있게 강의해 준다”며, “딱딱하지 않은 유연하면서도 즐거운 강의로 빨리 다음 강의를 보고싶을 정도”라고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최한나 교수의 공무원 한국사 강의는 에듀윌 인강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독한 에듀윌 공무원 노원학원에서 현장 강의로 만나볼 수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