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캐릭터 ‘스피&나르’ 이모티콘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1.07.30 14:42
수정 : 2021.07.30 14: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공항철도㈜는 공항철도 열차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스피'(직통열차, 빠른 스피드를 의미함)와 '나르'(일반열차, 많은 고객을 실어 나르는 모습을 의미함)의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공항철도 캐릭터는 2017년 역사 조형물과 열차 내 임산부 배려석을 알리는 인형으로 처음 고객에게 선보였으며 이후 공항철도의 각종 안내게시물과 네이버 공식 블로그 등에 널리 활용돼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
공항철도 공식 블로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 카페와 블로그에서 게시글을 등록하거나 개인 스마트폰에서 문자를 보낼 때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OGQ 플랫폼에서도 스티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 등에서 게시글이나 댓글을 작성할 때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공항철도는 캐릭터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공항철도 공식 블로그에서 7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공항철도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한 뒤 ‘공항철도 스피나르 스티커 출시 이벤트’ 글에 캐릭터 스티커를 활용해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100명을 뽑아 캐릭터 인형(20명), 캐릭터 장바구니(10명), 캐릭터 우산(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공항철도 블로그를 통해 8월 20일에 발표한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힘든 요즘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캐릭터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