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2분기 흑자전환...프리미엄 건기식업체 인수 등 실적개선 박차
파이낸셜뉴스
2021.08.13 13:29
수정 : 2021.08.13 19:3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2·4분기 당기순이익 31억842만원을 달성하며 분기 흑자전환 했다고 13일 공시했다. EDGC는 창사 이후 반기 최대 매출액 401억954만원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 인수한 캐나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회사의 실적이 반영되는 하반기에는 실적개선이 본격화 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EDGC는 올해 R&D연구개발 분야에서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냈다. 혈액 내 Cell-free DNA(세포유리DNA)를 분석해 암을 극초기에 진단하는 액체생검(온코캐치)는 임상GMP 식약처 승인과 브랜드 론칭을 완료했다.
특히, 암을 유발하는 후천적 체세포 변이와 cfDNA의 조직/암 특이적 패턴을 메틸레이션 방법으로 분석하는 액체생검 혁신기술은 세계1위 유전체기업 미국 일루미나와 함께 글로벌 연구개발 및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최근 인수한 캐나다 밴쿠버 소재 건기식 전문 제조·판매회사인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을 통해 헬스케어 해외기반시설을 확충했다. NLN은 2024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 규모,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 내 유통채널 확대 및 글로벌 수출 국가 다변화, 개인 유전자 맞춤형 하이엔드 건기식 제품 출시 및 CBD(카나비노이드) 제조 및 판매가 합법인 캐나다에서 관련 신제품 개발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EDGC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 온 R&D 연구성과, 유전체 빅데이터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액체생검 상품화 및 기술 라이센싱, 유전체 데이터 확보 등의 핵심 파이프라인 사업화, 치매 치료제 신약개발, 미래 먹거리 배양육 기술개발, 확실한 캐시카우로 인수한 캐나다 프리미엄 건기식업체 등 신사업을 추진중"이라며 "하반기에도 성과를 내겠다"고 전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