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실드라이브'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문서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1.10.26 10:48
수정 : 2021.10.26 10:4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실드라이브'(SHIELDrive)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문서 작성 및 활용 기능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이로써 실드라이브 내에서 웹 기반 한글 문서 작업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소프트캠프에 따르면 실드라이브는 멀티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중계 과정에서 각 파일에 대해 암호화, 난독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기본 기능으로 제공될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는 웹 오피스 서비스다. 다양한 운영체제(OS) 환경을 지원하며 문서 열람에 더해 편집 및 저장, 링크 공유 등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이사(CEO)는 "실드라이브를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가 담보된 환경에서 다양한 문서 협업이 가능해졌다"며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사용과 더불어 웹 기반 한글 문서 작업도 가능해져 실드라이브가 보안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프트캠프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HWP) 서비스가 탑재된 '시큐리티 365' 제품을 상용 판매할 예정이다. '시큐리티(Security) 365'는 소프트캠프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로 현재 PDF 및 ODF 편집, CAD파일 뷰어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