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분야 직무교육 '2021 콘텐츠 플러스' 강연 개최

뉴시스       2021.11.08 09:40   수정 : 2021.11.08 09:40기사원문

[서울=뉴시스]2021 콘텐츠 플러스 강연 안내 포스터 (사진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분야 현업인과 예비인재를 위한 직무교육으로 '2021 콘텐츠 플러스' 강연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콘텐츠 플러스'는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와 연계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게임·방송·웹툰 분야별 전문가 강연을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한다.

오는 12일 개최되는 첫 번째 강연에서는 '게임 개발, 어디까지 해봤니'를 주제로 김용준 엠게임 본부장이 연사로 나선다.

현장에서 실제 체감하고 있는 게임업계 국내외 트렌드와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게임 개발자로 성공하기 위한 필수요소와 생생한 노하우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19일 진행될 2회차 강연은 이희주 콘텐츠웨이브 정책기획실장이 연사로 참여해 'OTT 방송영상산업의 변화와 기회'를 주제로 다룬다. OTT 플랫폼의 도입으로 인한 방송영상산업 생태계의 변화에 대해 살피고, 이를 위한 대응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26일 마지막 강연은 넷플릭스 드라마 'D.P.'의 원작 웹툰인 'D.P 개의날'의 김보통 작가가 '어쩌다 보니 만화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드라마 'D.P.'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와 각색 시 원작자로서의 역할은 물론, 그간 연재한 웹툰 작품들의 기획의도도 들려준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에듀코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코카'는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총 900여 건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콘텐츠산업계 청년·예비 인재, 현업인을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lovelypsyc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