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이달 438가구 분양

뉴시스       2021.12.20 09:37   수정 : 2021.12.20 09:37기사원문

[오산=뉴시스] 라온 프라이빗 광역조감도 (사진=라온건설㈜ 제공)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라온건설㈜는 오산의 중심 생활권에 이달 브랜드 아파트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 분양에 나설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다온개발㈜이 시행하고 라온건설㈜이 시공하는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는 경기 오산시 고현동 일원에 건설된다. 지하 2층~지상 26층 규모로 4개동, 전용 84㎡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오산 라온프라이빗 스위트’는 교통망 확충 수혜로 서울 접근성과 생활권 확대가 예상된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기존 분당선을 기흥에서 오산까지 연장하는 분당선 연장 사업이 포함됨에 따라 오산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과 분당까지 보다 쉽게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027년 준공예정인 망포~동탄~오산역 구간 트램과 오는 2024년 SRT·GTX-A가 개통돼 동탄역을 연계 환승하면 삼성역, 수서역, 서울역 등 서울 주요 권역까지 40분대에 접근 가능할 것으로 분석이다.

단지 앞에 어린이집과 초·중·고교가 자리해 있고 주변으로 대형마트, 의료시설,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이다.

[오산=뉴시스] 라온 프라이빗 투시도 (사진=라온건설㈜ 제공)


도보 약 5분 거리에 어린이집과 고현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또한 성호중·고교 등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소리울도서관, 고현초시민개방도서관 등이 갖춰져 있다.

생활인프라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식자재마트, CGV, 오산한국병원, 오산시청 등 생활에 밀접한 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테마형 상업시설(예정)이 들어설 계획으로 향후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함께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한 것은 물론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주택 수요를 두루 흡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운암뜰 도시개발사업이 추진되면 자족기능 확충과 지역 활성화 등의 수혜도 전망된다.

교통 여건도 장점으로 꼽혀 단지 인근에 서울 강남으로 직행하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오산역과 오산 시외버스터미널,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IC가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도시 간 이동이 수월하다는 평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newswith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