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인기 웹툰 ‘극락왕생’ 품었다

뉴스1       2021.12.23 11:14   수정 : 2021.12.23 11:14기사원문

웹툰 ‘극락왕생’ (카카오엔터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웹툰 '극락왕생'을 24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흑백 버전 외에 컬러판을 공개하고, 팬들이 기다린 후속 시즌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2018년 11월 한 오픈 만화 플랫폼에서 연재를 시작한 고사리박사 작가의 '극락왕생'은 불교 윤회 사상에 기반한 한국적 세계관과 여성 서사, 탄탄한 연출이 특징인 윕툰이다.

연재 도중 드라마 제작을 확정지었고, 지난해 치러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는 문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4일 오후 10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공개되는 '극락왕생'은 기존 흑백 버전에 채색과 스크롤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 컬러판으로 제공된다. 오픈 플랫폼 연재분인 시즌1의 컬러 버전이 차례로 공개되고, 후속 시즌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연재 준비 과정에서 몰입감을 더하는 스크롤 재편집으로 흥미진진한 연출을 두드러지게 하는 데 주력했고, 동양 신화적인 세계관이 돋보일 수 있도록 불교 미술의 색채를 담아내는 데 공을 들였다"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극락왕생'이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