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 때리려 선생님 되고 싶었다" 이준석, 이재명 트윗 소환한 이유는

      2022.01.18 08:30   수정 : 2022.01.18 09: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선생님한테 많이 맞아 애들을 때리기 위해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 는 취지의 발언을 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과거 트윗을 소환했다.

이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에 이 후보가 지난 2012년 7월 트위터에 올렸던 글을 링크했다. 이어 "아무리 후보자의 배우자 발언을 물고 들어가도, 국민 입장에서 가장 무서운 건 이것"이라며 "이재명에 투표하면 이재명이 당선된다"고 썼다.



이 후보는 해당 트위터 글에서 "내가 세상에서 가졌던 첫 꿈은 시골 초딩 때 가졌던 선생님이었다"며 "왜 선생님이 되고싶었냐고요? 기막히겠지만 선생님한테 너무 많이 맞아서 나도 선생님되서 애들 때려보겠다고. 복수감정?"이라고 했다. 이어 "꿈은 세월 따라 변하더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의 페이스북 글은 공개적으로 이 후보 지지 선언을 한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 출신 김용민씨의 발언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김씨는 김건희씨의 통화 녹취록 중 방송되지 않은 "내가 정권 잡으면 완전히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는 발언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에 투표하면 김건희가 당선됩니다"라고 비판한 바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성동구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행사를 마친 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김 씨의 녹취록 보도와 관련해 "제가 평가할 상황은 아닌 것 같다"며 "사적인 대화라고 생각했던 발언이니 국민들께서 감안해서 평가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또한 김 씨가 '미투'와 관련해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나와 남편은 안희정 편"이라고 언급한 것을 놓고 "개인적 사견을 얘기한 것"이라며 "후보자의 배우자가 그렇게까지 문제 될 표현을 한 것 같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2회차 방영할 때 내용이 있을까 (싶다)"며 논란을 일축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