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히가시노 게이고 오디오북 ‘범인 없는 살인의 밤’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2.02.16 08:37   수정 : 2022.02.16 08:3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윌라가 ‘미스터리의 제왕’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오디오북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을 출시했다.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소설가 목록에 매년 빠지지 않고 오르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30년 전 발표한 작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출간됐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가적 상상력이 집약된 이번 소설집에는 청춘 미스터리에서 절절한 복수극까지 미스터리 거장의 색다른 심리 드라마 요소가 담겼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용의자 X의 헌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등으로 국내에 친숙한 ‘미스터리 거장’이다.

이번 작품은 단편집이 전할 수 있는 모든 미덕을 갖췄다. 짤막한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오락성, 긴박함, 슬픔, 처절함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순식간에 뒤통수를 얼얼하게 하는 반전 결말이 백미다.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오랜 팬들에게 명작을 새로 읽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작품은 속도감 있는 전개가 일품인 단편으로만 구성돼 짤막한 글을 선호하는 최근 독서 트렌드에 안성맞춤이다.

오디오북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이번 작품은 윌라 오디오북 인기 순위에 꾸준히 오르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다른 인기 작품들과 함께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