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샴푸 속 성분 2가지
파이낸셜뉴스
2022.02.16 16:34
수정 : 2022.02.16 16:51기사원문
모링가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셀레늄,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
민트는 항염∙살균∙쿨링 작용을 해 탈모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어떤 성분의 샴푸를 사용해야 두피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나요? 모아시스가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고, 항염 작용과 살균 작용으로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모링가, 민트입니다.
모링가 효능, 혈관 정화에 항산화 작용까지!
따라서 두피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모발도 양질의 영양을 충분히 공급받아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혈관 건강을 지키는 셀레늄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한 허브의 일종입니다. 모링가 속 셀레늄은 혈액 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능을 보입니다. 폴리페놀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 모낭 세포가 노화하는 것을 막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한 향기가 매력적인 민트, 두피 케어에도 도움 된다고?
두피에 땀 또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면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두피 온도가 상승할 수 있는 데다 습한 환경이 되어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두피 온도가 상승하면 콜라겐이 파괴되어 두피가 빠르게 노화할 수 있고, 세균이 번식하면 모낭염이나 지루성 두피염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탈모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민트는 항염 작용과 살균 작용을 동시에 하는 식물로, 자극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데 효능을 보일 뿐만 아니라 두피를 소독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민트 속 멘톨 성분은 피부에 닿으면 청량감을 선사해 두피의 상열감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난방기의 건조한 바람을 직접적으로 쏘이거나 야외 활동으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혹은 땀과 피지가 유독 많이 분비된 날에는 민트가 함유된 샴푸로 두피를 관리해 보는 건 어떨까요?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