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아드리엘 150억 유치… 글로벌 마케팅 테크 공략

파이낸셜뉴스       2022.02.27 19:36   수정 : 2022.02.27 19:36기사원문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
퓨처플레이서 투자 받아

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과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가 나란히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7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애드옵스 플랫폼 서비스 스타트업 아드리엘은 최근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애드옵스란 마케팅 비용 집행, 데이터 수집, 분석, 최적화의 모든 과정 등 마케터가 수동으로 하고 있는 업무 운영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뜻한다.

아드리엘은 지난 2019년 중소기업을 위한 광고 플랫폼으로 시작해 만 3년 만에 6200개사를 위한 3만2000건 이상의 캠페인을 집행 및 운영하며 고속 성장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신한벤처투자가 리드하고 기존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사인 LB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퀀텀벤처스코리아 등 국내 정상급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시리즈B 투자 유치에 나선지 2개월이 되지 않은 시점부터 당초 목표액의 2배가 넘는 투자 수요가 몰려 업계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이로써 아드리엘이 설립 이후 4년간 유치한 누적 투자금액은 207억원에 달한다. 아드리엘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국내 1위 애드옵스 플랫폼에서 나아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 테크 분야를 적극 공략해나갈 계획이다.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마케팅 전 영역을 혁신해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업무 효율과 정확성을 모두 높이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AnimalGo)'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애니멀고도 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애니멀고는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유치원, 카페 등 각종 서비스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종합 O2O 플랫폼 '애니멀고' 앱과 함께, 서울 삼성, 도봉, 논현 그리고 제주를 포함해 총 4곳에 위치한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반려동물의 혈통, 배변, 나이, 감정을 분석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이를 기반으로 개개의 반려동물에게 최적의 펫 용품과 사료 등을 추천해 준다. 해당 플랫폼은 펫테크 IoT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데이터를 확보, 오프라인에 활용해 매장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