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민간임대 아파트 청약 열기에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흥행 기대
파이낸셜뉴스
2022.03.08 09:00
수정 : 2022.03.08 09:00기사원문
최대 10년간 이사걱정 없는 민간임대 아파트… 임대료 상승 부담도 적어
최근 아파트 청약 당첨이 ‘하늘의 별 따기’ 수준으로 어렵고 집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주거 걱정을 덜어주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전세형의 경우 월 임대료가 부가되지 않아 임차인들의 자금 부담이 훨씬 낮으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임대 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임대료 상승 역시 연 5%로 제한돼 개인 전세나 임대보다 안정적이다.
또한 민간임대 아파트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또는 1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청약을 계속 시도해 볼 수 있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민간임대 아파트는 일반 분양 아파트 수준의 상품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도 높다.
민간임대 아파트의 다양한 장점은 소비자들의 선호로 이어졌고, 2021년 민간임대 아파트의 사례를 살펴보면 세 자릿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곳이 나오기도 했다. 지난해 3월 충남 아산시에 공급된 ‘신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2차’는 998가구 모집에 18만 6,358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18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5월 경기 평택시에서 임차인을 모집한 '안중역 지엔하임 스테이'는 834가구 모집에 23만 8,804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286대 1의 경쟁률로 민간임대 아파트 역대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이처럼 민간임대 아파트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3월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에서도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가 공급될 예정이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민간임대 아파트의 혜택 뿐만 아니라 탁월한 주거 인프라와 각종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태장동 중심 입지에 위치해 향후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는 투자 상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우선 태장동이 교통, 교육, 생활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이 단지 역시 생활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차량 약 5분 거리에 원주IC가 있으며, 이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원주역, 원주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다.
또한 인근 원주 시내에는 세브란스 기독병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고 있는 태장2지구의 신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단지 내·외로 교육 및 양육 환경이 우수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돌봄센터를 조성해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적합하며, 태장초가 도보 약 2분 거리에 있는 안심 학세권 단지다. 여기에 북원중, 진광중, 진광고, 강원과학고 등으로 진학 가능하다.
대규모 개발호재들도 단지의 가치를 높인다. 먼저 국비 총 1,498억원을 투입한 정지뜰 호수공원이 인근에 조성되고 있다. 쾌적한 주거여건은 물론 여가,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업무, 상업, 주거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 주거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옛 미군기지 캠프롱 부지는 문화체육공원으로 변신하고 있다. 부지 내에 국립강원전문과학관을 비롯해 원주시립미술관, 원주역사박물관, 피크닉장 등 원주시민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대 10년간 주거 안정을 보장받을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달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가 분양에 나선다”라며 “이 단지는 이사걱정, 세금 부담, 임대료 부담 등이 적은 데다, 미래가치 높은 원주시 태장동에 들어서 향후 시세 차익도 노려볼 만 하다”고 말했다.
강원 원주시 태장동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는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전용면적 84㎡A, B, C 총 6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일원에 마련되며 3월 중 오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