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고루보상, 고요한M과 손해사정사 매칭 서비스 업무협약

뉴스1       2022.03.08 15:45   수정 : 2022.03.08 15:45기사원문

골고루보상 유태석 대표이사와 코액터스 송민표 대표이사©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전국 독립손해사정사 매칭 플랫폼 골고루보상은 청각장애인이 운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보편적 이동권 강화에 기여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택시 고요한M 운영 사인 코액터스와 손해사정사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엑터스에서 열린 본 협약식에는 유태석 골고루보상 대표이사,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사업 홍보 및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요한모빌리티(고요한M)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보상금 수령과 관련하여 보다 신속하게 독립손해사정사 매칭이 가능하며, 단순 대인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자동차 대물 손해사정 산정 등 전국 어디서든 손해사정 간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골고루보상은 전국 독립손해사정사 매칭 플랫폼 서비스로 각종 보험 사고 발생 시 보험보상금 수령과 관련하여 고객과 전문 독립손해사정사를 신속 매칭시키는 서비스이다. 현재 고객 상담 만족도는 94.6%를 달성하고 있으며, 신속 매칭을 위해 상담 내용, 거주 지역, 가입 보험 등 접수 내용을 토대로 고객에 가장 적합한 독립손해사정사를 매칭시킬 수 있도록 자체 개발 AI 매칭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서비스 UX/UI 전면 개편 및 AI 매칭 서비스, 교통사고 신속물적 피해 산정 서비스 등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

코액터스는 모빌리티 ESG 플랫폼 택시 고요한모빌리티(고요한M)를 운영하는 여객자동차플랫폼 운송사업 국내 1호 사업자로 2019년에는 4,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지원한 두바이 엑스포 라이브 이노베이션 임팩트 그랜트 프로그램(Expo Live Innovation Impact Grant Program)에 한국 최초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 세계 최고 권위의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GSMA Global Mobile Awards)에서 SK텔레콤과 함께 ‘접근성과 포용성을 위한 모바일 활용 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골고루보상 유태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골고루보상의 전문 독립손해사정사 매칭 서비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크지만 이후에도 코액터스와 상호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독립손해사정사 시장의 활성화와 고객들이 골고루보상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