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에 '얼굴 당김'이 유난히 많아지는 이유는?
뉴시스
2022.03.12 09:01
수정 : 2022.03.12 09:01기사원문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3월에는 피부 온도 상승으로 수분은 증발하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며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겉은 번들번들하고, 속은 건조한 봄철이면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물론 지성과 건성 피부도 유분 대비 부족한 수분으로 얼굴 당김이나 홍조 같은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또 피지가 과잉 분비돼 노폐물이 모공을 막게 되고 뾰루지와 블랙헤드 등 트러블 증상이 자주 일어날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 '큐어 피토 그린 앰플S'….수분 및 진정에 탄력 개선까지
김정문알로에 큐어 피토 그린 앰플S는 김정문알로에의 핵심성분인 알로에베라잎즙과 알로에잎추출물 외에 제주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알로에 잎 1㎏에서 0.04g만 얻을 수 있다. 비타민E보다 항산화 효과가 큰 알로에 오일이 포함돼 수분 및 피부 진정 효과에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일명 수부지 앰플이다.
알로에베라잎즙은 피부 진피 구성요소인 콜라겐 활성화와 엘라스틴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속까지 보습을 제공하며, 알로에 외에도 피부 상태 개선과 장벽 강화, 진정, 탄력에 도움이 된다. 자연유래 성분인 하이드롤라이즈드완두콩단백질과 병풀추출물을 함유했다. 가벼운 세럼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는 앰플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선호할 만하다.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3중 보습 개선으로 촉촉한 피부 유지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포함한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을 2만ppm 함유해 외부 환경에 의해 무너진 피부 속 공간을 촘촘히 메워 피부 장벽을 더 탄탄하게 해준다.
인체평가시험을 통해 일반 크림 대비 2배 이상 더 깊고 빠른 흡수력과 제품 사용 하루 만에 2배 빠른 장벽 개선율에 피부 3중 보습 개선 효과도 보였다. 바이옴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아쿠아씰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약산성 저자극 처방 등 다양한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 '티트리 그린 오일'…. 피지 컨트롤 통한 유수분 관리에 도움
아로마티카 티트리 그린 오일은 티트리, 브스웰리아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 컨트롤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병풀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의 안티 블레미쉬 포뮬라로 고영양과 고보습을 선사한다.
피부에 겉돌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물타입 오일로 수부지부터 지성 피부 등에 수분을 채우고 얇은 오일막을 형성하여 피지와 유분이 과도하게 분비되지 않도록 적절한 유수분 밸런스를 찾아준다. 병풀추출물이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키고, 프랑킨센스오일과 식물성 스쿠알란이 약해진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밸런싱 에센스 플루이드'…. 유수분 밸런스 및 피부 진정 효과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밸런싱 에센스 플루이드는 피부의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수부지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피부의 불필요한 유분을 걷어내는 에버매트 성분과 촘촘한 수분 겹을 쌓아주는 멀티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해준다.
제주 병풀에서 배양.영양화 시킨 병풀바이옴은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하고, 약산성으로 피부를 가꿔주며, 5가지 시카 성분과 부활초 추출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 민감 피부를 위한 3종 테스트를 완료했고, 묽고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산뜻하게 마무리해준다.
☞공감언론 뉴시스ch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