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크래프트,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2.03.18 09:36   수정 : 2022.03.18 09:36기사원문
아마추어 작가 발굴 및 지원.. 콘텐츠 개발·활성화로 한국 문화산업에 기여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가 지난 17일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에서 4차산업경영부문의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창조적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가는 우수기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제정됐다. 중앙일보와 중앙SUNDAY가 주최하며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한다.

메타크래프트는 ‘스토리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자산이 되는 세상을 만든다’라는 가치 아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론칭해 운영 중이며, 아마추어 작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특히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아직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의 독창적인 창작물들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더불어 OSMU(원소스 멀티유즈)로 그 부가가치의 확장에 힘쓰고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를 통해 한국 문화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바 있다.

또한 다양한 작가 지원책 및 발굴정책으로 창작자들이 물리적·경제적 걱정을 덜고 창작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하고, 저작권에 대한 보호의식을 강화하여 작가들이 안심하고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메타크래프트 관계자는 “아마추어 작가에 대한 발굴,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