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바가 따로 없네…트렌디하게 배우는 '홈술·혼술'

뉴시스       2022.04.08 10:40   수정 : 2022.04.08 10:40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홈술·혼술' 트렌드에 주류·안주 클래스 인기

직접 만들어 마시는 칵테일·막걸리 꿀팁 전수

주류에 어울리는 꿀조합 안주 제조법 배우기

[서울=뉴시스] '집에서 쉽게 만드는 월드 클래스 티칵테일 만들기' 클래스. (사진=클래스101 제공) 2022.4.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즐기는 '홈술·혼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주류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가 내 공간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술을 선호하면서 이 같은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8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주류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음주문화 관련 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2%가 술집과 식당에서 과하게 마시는 것보다 집에서 간단하게 즐기는 술이 더 좋다고 응답했다.

또 66.1%가 향후 다양한 맛의 술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답했다.

이에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은 홈술·혼술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류·안주 제조 클래스들을 소개했다.

◆내 입맛에 꼭 맞게…직접 만들어 보는 칵테일·막걸리

남자의 취미의 '맛있게 취하는 입안의 힐링, 집에서 만드는 칵테일 홈텐딩'은 칵테일을 직접 만들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다.

보드카, 진, 럼, 데킬라, 위스키, 브랜디, 리큐르 등 7가지 베이스를 가지고 다양한 칵테일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크리에이터가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보며 얻은 노하우와 꿀팁 등을 가감 없이 알려준다.

오늘의집 커뮤니티 오하우스와 함께 선보인 '집에서 쉽게 만드는 월드 클래스 티칵테일 만들기'에서는 월드 클래스 바텐더 박성민이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티를 활용해 홈 티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최소한의 비용과 도구를 이용해 집에서도 최상의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4가지 티 칵테일을 알코올과 논알코올 버전으로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준다.

하얀술의 '직접 피워낸 누룩으로 빚은 내 생애 첫 막걸리' 클래스에서는 주재료 누룩을 만드는 것부터 막걸리를 직접 빚는 것까지 막걸리의 A to Z를 배울 수 있다.

막걸리 제조 시 보관과 온도, 재료 등 조건이 까다롭지만 크리에이터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표준화된 레시피로 보다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이화주를 요플레, 막걸리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자카야·와인바 못지 않은 '꿀조합 안주' 만들기

'심야식당 세이지와 함께하는 홈메이드 일본식 안주 요리의 모든 것'에서는 국산 식재료를 이용해 일본식 안주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준다.

육수를 내는 방법부터 구이, 튀김, 전골요리 등 총 15가지를 인기 요리를 완성해 볼 수 있다.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일본식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특제 하이볼 제조법도 알려준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공격수 셰프의 와인바 실제 인기 메뉴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누구나 와인 홈 파티 및 호스트가 될 수 있도록 실제 와인바의 인기 메뉴 레시피들을 알려준다.

들기름 비빔면, 치즈 멘보샤와 타마린 페이스트, 묵은지 홍합 스튜 등 공격수 셰프만의 특별 노하우를 담은 메뉴들로 커리큘럼이 구성된다. 초보자도 고퀄리티의 안주를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요리 스킬을 쉽게 풀어 설명해 준다.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선보인 '술이 더 맛있는 시간! 마지와 미국산 소시지, 살라미, 베이컨으로 홈술 요리 만들기'는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 유튜버 마지 크리에이터에게 배우는 홈술 요리 클래스다.

소시지, 살라미, 베이컨을 이용해 토마토 스튜, 살라미 라이스 페이퍼 튀김, 베이컨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술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 레시피를 소개해 준다. 아울러 더욱 맛있는 안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 스타일링 노하우도 알려준다.

☞공감언론 뉴시스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