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서비스면적이 94㎡?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2.05.06 09:00   수정 : 2022.05.06 09:00기사원문
전용 84㎡A에 발코니, 테라스 등 약 90㎡ 이상의 서비스 면적 제공해 차별화된 삶 누려



최근 테라스하우스, 타운하우스 등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는 주거시설이 인기다.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장점을 모아 주거 편의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넓은 주거공간까지 누릴 수 있어 전 연령층에서 선호도가 높아진 것.

서비스 면적이란 기본 구성된 전용면적, 공용면적, 계약면적 등에 포함되지 않은 개별 면적으로 발코니, 테라스, 다락방 등이 이에 해당된다.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기 한정적인 아파트와 달리 테라스하우스, 타운하우스 등은 앞마당 같은 공간도 형성하기 좋아 다양한 서비스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

때문에 아파트와 서비스 면적에서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아파트는 통상적으로 전용 84㎡를 매매하면 서비스 면적을 포함해 대략 35평 정도의 실사용 면적을 누리게 된다. 반면 테라스하우스, 타운하우스 등은 같은 전용 84㎡여도 실사용 면적이 두 배를 넘기기도 한다.

실제로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 주거시설은 선호도에 따라 집값도 크게 올랐다. 경기 김포 ‘자이더빌리지 어반 5단지’ 전용 84㎡는 작년 11월 11억원에 거래되며, 분양가 대비 약 2배의 웃돈이 형성됐다. 다락공간, 개인주차장 등 서비스 면적까지 합치면 전용면적을 포함해 약 70평을 실사용 면적으로 누릴 수 있어 시세차익도 크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봄내산업개발㈜이 위탁·시행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5월 분양을 알렸다. 삼부토건이 시공하는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7가구 △84㎡B 27가구 △122㎡ 18가구 △140㎡ 27가구 등이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넓은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전 가구 독립형 출입구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고, 최대 6Bay(베이) 이면개방 설계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여기에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전용 122㎡ 타입은 1층 앞마당정원이 제공되며, 전용 140㎡ 타입은 세대전용 엘리베이터와 옥상 루프탑 가든이 설치된다.

또한 전 가구 남향·남동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햇빛이 잘 들도록 했으며, 넓은 동간거리와 안전한 내진설계로 독립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특히 전용률이 높아 타 단지와 비교해 더 넓은 주거공간과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테마형 휴게공간, 고급감이 돋보이는 문주 등을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들어서는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춘천시 거주자는 물론 강원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주 및 주택 수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