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재선 성공 "세계교육 표준으로"
파이낸셜뉴스
2022.06.02 00:12
수정 : 2022.06.02 00:12기사원문
삶의 힘을 키우는 인성교육 등 6가지 공약 꼭 지킬 것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 "경북교육을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만들겠다.
6·1 지방선거에서 경북교육감에 출마한 임종식 후보(현 경북교육감)가 2명의 경쟁 후보를 제치고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저의 당선은 흔들림 없는 미래교육 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회복을 바라는 경북도민의 승리이고, 모두가 존중받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바라는 300만 도민의 뜻이 모아진 결과"라며 "도민들의 한 표, 한 표에 담긴 뜻과 경북교육을 잘 이끌어달라는 요구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 당선인은 "공약으로 밝힌 △삶의 힘을 키우는 인성교육 △본격적인 미래교육 대비 수업혁신 △아이들의 안전 보장 △맞춤형 복지 확대 △변화와 혁신으로 서로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구축 △소통 및 학교지원 강화 등 6가지 약속을 꼭 지키서 도민들의 선택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당선인은 "다시 교육감으로 복귀해 남은 따듯한 경북교육 1기 임기를 잘 마무리하고 지속 가능한 따뜻한 경북교육 2기를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선거 과정에서 함께 고생한 마숙자, 임준희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는 위로의 말도 잊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임 당선인은 "모두가 존중받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이라는 가치에 동의하는 모든 분과 소통해 작은 차이에 얽매이지 않고 함께 헤쳐 나가야 할 큰 방향에 대한 지혜를 구하겠다"고 밝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