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자녀 콘텐츠도 맞춤형으로"
파이낸셜뉴스
2022.06.13 12:30
수정 : 2022.06.13 12:30기사원문
‘U+아이들나라' 프로필 기능 적용
부모와 자녀 선호 콘텐츠 추천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IPTV U+tv 키즈 콘텐츠 ‘U+아이들나라’에 고객 맞춤형 추천 프로필 기능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추천 프로필은 자녀의 성별, 나이, 자녀와 부모의 관심사 등을 분석해 자녀가 즐기는 콘텐츠와 부모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이다.
자녀의 나이와 특성 별로 취향과 성장 과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자녀의 시청 이력 분석을 통해 연관 콘텐츠를 추천하고, 부모가 자녀 선호 콘텐츠 분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도 제공한다.
U+아이들나라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과 U+tv 프로필을 연동하면 모바일 설정 프로필과 콘텐츠 시청 이력을 U+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기능 외에도 인터랙티브 퀴즈 서비스가 추가됐다. 자녀가 일방향으로 시청하던 ‘책 읽어주는 TV’와 ‘영어유치원’을 퀴즈로 풀고 복습할 수 있도록 양방향 서비스로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책 읽어주는 TV와 영어 유치원 콘텐츠 중 약 1700여편에서 인터랙티브 퀴즈를 이용할 수 있다.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는 ‘생생댄스’ 콘텐츠에는 ‘캐릭터 배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U+아이들나라 캐릭터인 유삐 모양을 딴 리모컨을 들고 ‘하은이 실내체조’, ‘뽀로로와 함께하는 태권도’ 등에 맞춰 춤을 추면 ‘잘했어요 50번’, ‘연속 성공 20번’ 등 일정 기준 충족 시 아이들나라 캐릭터 배지를 제공해 자녀가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벤트는 7월8일까지 진행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된다.
프로필 기반 추천기능과 인터랙티브 퀴즈 및 생생댄스 캐릭터 배지 서비스는 UHD2, UHD3 셋톱박스에 자동 업데이트 되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셋톱박스 교체 없이 이용 가능하다. UHD4와 사운드바 블랙에도 향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문현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담당은 “프로필 기능으로 아이들의 연령, 관심사를 파악하여 콘텐츠 추천의 정확도를 높이고, 양방향 콘텐츠 도입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유익하게 U+아이들나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기능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