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유치" AI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든랩'

뉴시스       2022.07.12 15:23   수정 : 2022.07.12 15:23기사원문

[서울=뉴시스] 인코드에잇 서비스. (이미지=에이든랩 제공) 2022.07.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AI(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인코드에잇'을 개발하는 에이든랩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든랩은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코드에잇은 인플루언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 6만2000여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든랩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다.
인코드에잇은 팁스를 통해 AI 기반 인플루언서 추천 및 자동 매칭 솔루션 개발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에이든랩 강철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코드에잇의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라이브 커머스 매칭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쉬업엔젤스는 2013년에 설립한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에 특화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공감언론 뉴시스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