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진흥원, 숭의과학고와 인재 양성 협약
뉴시스
2022.07.27 15:46
수정 : 2022.07.27 15:46기사원문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원장 윤석구)은 27일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양승용)와 지역 과학기술 발전과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본 협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에 관한 사항 ▲지역 과학기술진흥을 위해 상호 업무에 필요한 사항 ▲지역 과학기술 정책 세미나 등의 공동 행사 추진에 관한 사항 ▲학교의 현장체험·현장실습 기회 제공과 과학기술인력 육성에 관한 사항 ▲지역 산업과 과학기술 상호 협의·발전방안 등 연구에 관한 사항 ▲지역 과학기술진흥을 위한 공동사업 수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균형 있는 학과 구성을 통해 특성화고등학교를 선도하는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2009년 문을 연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과학기술 정책수립지원·R&D 기획관리·연구성과 확산·과학기술 협력체계 구축 등 지역 과학기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과기정통부 17개 지자체 사업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최근 3년간 체계적인 R&D 발굴·기획지원(42건)을 통해 신규 R&D 사업 11개(910억 원)를 유치했을 뿐만 아니라 올해 5월에는 과기정통부 신규공모사업에서 3개 과제(260억)를 유치하는 등 지역 R&D 전담기관으로서의 기반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보육센터를 운영·지원하고 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과학기술 기반 취·창업지원을 위해 광주과학고(3월)·광주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4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과학기술정보 공유와 취·창업 특강 등을 이어오고 있다.
윤석구 원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과학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진로탐색과 취·창업 지원을 강화하겠다. 지역 과학기술 발전과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