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대학원·기업·석학 한 자리에 모인다…2022 AI 대학원 심포지엄 개최
뉴스1
2022.08.18 11:01
수정 : 2022.08.18 11:01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과 19일 '2022 AI대학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14개 인공지능(AI)대학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 AI대학원협의회, AI혁신 허브, LG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글로벌 디지털 인재의 산실, AI대학원'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AI분야 석학인 미시건대 이홍락 교수가 기조강연을 맡았다.
18일에는 △개회식 △패널 토론 △AI대학원-기업 협력사례 발표 △2022 AI대학원 챌린지 우수 사례 발표 △타운 홀 미팅 등이 열린다.
개회식에서는 기업 문제해결 역량이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AI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개최한 '2022 AI대학원 챌린지'에서 우승한 중앙대학교 CVML팀 등에 대한 시상식이 열린다.
19일에는 일반인도 이해 가능한 AI기술 강연인 '튜토리얼'과 AI대학원생의 우수 연구성과 발표가 진행된다.
아울러, 심포지엄 기간 중 AI대학원의 연구·교육 성과 및 대학원 입학설명, AI기업의 취업 및 채용 관련 정보제공 등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일반인들을 위한 AI체험 존, AI 기술 시연, AI대학원생의 연구성과 발표 및 포스터 세션 등 AI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한 대한민국 AI축제의 장이 열린다.
이종호 장관은 "AI대학원은 짧은 기간 동안 국내외 AI연구·교육 네트워크 구축, 산업계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혁신적 협력을 이어왔으며, 세계적으로도 기술력과 연구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라며 "학계와 산업계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연구 경험과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글로벌 디지털 인재의 산실인 AI대학원간 결속과 산학 협력을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의 세부 내용은 AI대학원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