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워커·테스트웍스 AI 데이터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시스       2022.08.22 15:30   수정 : 2022.08.22 15:30기사원문

기사내용 요약

AI 데이터 수집·가공으로 인재 채용 연계 사업 확대

[서울=뉴시스] 유지애(왼쪽부터) 인크루트 데이터피플팀장, 임경현 인크루트 뉴워커본부장, 김수덕 테스트웍스 AI 데이터 사업부문장, 남정미 테스트웍스 교육문화팀장, 김성현 테스트웍스 기술영업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2022.08.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긱 워커(초단기 노동자) 플랫폼 뉴워커는 인공지능(AI) 데이터 및 검증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AI 데이터 구축 및 데이터 라벨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크루트에서 운영하는 뉴워커는 4차산업혁명으로 일자리 형태와 기업의 고용방법이 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과 긱 워커 간 일자리 매칭 편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뉴워커는 기업의 의뢰를 받아 적합한 긱 워커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AI 데이터 수집 및 자동화 가공 검수 솔루션 개발사다. 테스트웍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관련 사업 수행기관으로 현재 'AI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뉴워커는 테스트웍스의 솔루션을 활용한 AI 데이터 수집·가공 업무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 품질 검증까지 할 수 있게 됐다.
테스트웍스는 인재 채용 연계 사업 진행 시 뉴워커와 협업한다. 이밖에 AI 데이터라벨러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사업의 프로그램 기획 및 마케팅, 홍보도 양사 간 협업하기로 했다.

인크루트 임경현 뉴워커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뉴워커의 데이터 수집, 가공 업무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품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viv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