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혜택 강화"..'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파이낸셜뉴스
2022.09.19 17:53
수정 : 2022.09.19 17:53기사원문
게임, 학습, 쇼핑 등 MZ세대 중심 디지털 콘텐츠 대폭 늘려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련, MZ세대(20~30대 밀레니얼과 Z세대 총칭) 혜택을 강화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네이버는 대학생 등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오는 28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편의점 CU에서 대학생 맞춤 카테고리 상품 50% 할인 쿠폰(월 2매, 쿠폰당 2000원 할인) 및 매월 겟(get)커피 1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선별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도 월 최대 2회 제공된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는 8가지 디지털 콘텐츠 중 한 가지를 매달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기존 6가지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서 △생활 회화부터 오픽(OPIC)까지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크' 영어학습권 △다양한 촬영 및 보정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스노우' VIP 전용 기능이 추가됐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가입을 위해서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 인증이 필요하다. 현재 학생 동문 인증 서비스는 약 300여 개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월 가입 금액은 기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 가입 금액인 4900원으로 동일하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장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커머스와 디지털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사와도 성장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구조가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번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통해 디지털에 관심 많은 MZ세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디지털 멤버십 실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