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교감 능력 중점 평가"…공영홈쇼핑 경력 쇼호스트 공개채용

뉴스1       2023.01.09 10:00   수정 : 2023.01.09 10:00기사원문

김치명인 김순자 대표가 부천 한성식품 본사에서 김장포기김치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이 없음) / 뉴스1 ⓒ News1(한성식품 제공)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공영홈쇼핑은 이달 29일까지 경력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9일 밝혔다.

채용 범위는 T커머스를 포함한 TV 홈쇼핑 방송 전반의 경력자다.

나이·학력·성별 등의 제한이 없다. 서류 전형에 참가하려면 3분 분량 영상자료 두 건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공영홈쇼핑은 TV 라이브 방송 외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서는 쌍방향 소통과 교감 능력이 중요하다"며 "쇼핑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원활한 소통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회사소개 홈페이지 내 채용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성구 공영홈쇼핑 편성기획팀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비대면 서비스가 보편화하고 커머스 환경도 급변했다"며 "정확한 제품 정보에 정성과 믿음까지 담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을 경력 쇼호스트 채용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