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라운지부터 펫캉스까지… 취향대로 고르는 프리미엄 레지던스
파이낸셜뉴스
2023.02.02 18:20
수정 : 2023.02.02 18:20기사원문
직장인 멤버십 워킹스페이스 눈길
반려동물 동반 투숙 호텔도 인기
동심 가득 키즈 체험존 갖춘 곳도
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프리미엄 레지던스들은 단순한 숙박 제공을 넘어, 각종 특화 서비스를 내세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인근에 오픈한 프리미엄 레지던스 '더 코노셔'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여의도 직장인들을 위한 하이엔드 멤버십 라운지 '살롱 드 여의도'를 선보였다. 살롱 드 여의도는 330㎡(약 100평) 규모의 호텔급 오픈 라운지와 서재 스타일의 코워킹 스페이스, 프라이빗 미팅룸을 갖춰 각종 업무와 미팅은 물론 비즈니스 모임과 워크숍 등 대관 행사에 최적화돼 있다. 이 공간은 유료 멤버십제로 운영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업무가 가능하며, 멤버십 회원에게 원두커피와 다과도 무제한 제공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전 객실 반려동물 동반 투숙이 가능한 '펫 프렌들리' 레지던스 호텔이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반려동물 관련 물품과 웰컴 펫키트를 제공하는 '2022 멍캉스 패키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반려동물은 객실당 최대 2마리까지 동반 가능하다. 강남 코엑스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쇼핑·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의 모든 객실에는 주방 시설이 완비돼 있어 출장이나 여행 등의 이유로 반려견과 함께 중장기 숙박이 필요한 이들에게 제격이다.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호캉스 장소로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를 추천한다. 이곳은 취사가 가능한 레지던스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투숙객들을 위한 별도의 키즈존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키즈존은 지난해 여름 KT 올레tv 키즈랜드와 협업해 자연과 어우러지는 캠핑 분위기의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 프리미엄 영어교육 콘텐츠 '영어 놀이터'와 오은영 박사가 엄선한 '키즈랜드 동화책'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강규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