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즈 플래닛' 백구영, M2 웹 예능 '오지구영' MC 발탁

뉴시스       2023.02.27 15:20   수정 : 2023.02.27 15:20기사원문

[서울=뉴시스] 백구영의 '오지구영'. 2023.02.27. (사진=M2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Mnet 디지털스튜디오 M2가 백구영과 함께 새로운 토크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M2 측은 '백구영을 신규 웹 예능 '오지구영' MC로 발탁했다. 이어 '보이즈 플래닛' 댄스 마스터로 활약 중인 그가 첫 도전하는 웹 예능에서는 또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이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오지구영'은 백구영이 댄스 동아리 '오지구영'을 만들어 신입 부원을 모집하는 콘셉트의 토크 웹 예능이다.

백구영은 동방신기, 엑소(EXO), 더보이즈 등 수많은 케이팝 아이돌들의 안무를 책임지는 베테랑 안무가이자 원밀리언 소속 댄서다. 그가 메인 진행자로 나서 참신하고 다채로운 재미를 선보일 예정으로, '뽀대나는 춤선배 백구영의 오지는 입담쇼'라는 부제를 달고 오는 3월 3일(금) 오후 9시 첫 공개된다.

백구영은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Mnet '보이즈 플래닛'의 댄스 마스터로서 톡톡 튀는 입담과 '마라맛' 심사평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토크 예능 '오지구영'에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백구영만의 '오지는' 입담과 선배미(美)를 기대해도 좋다는 게 제작진의 전언이다.

오늘(27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백구영이 직접 2PM '우리집' 안무를 선보였다. 이는 '보이즈 플래닛'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던 장면 중 하나로, 화려한 실크 셔츠를 입고 고군분투하는 연습생들의 활약이 의외의 웃음을 안기며 방송 이후에도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티저 영상 속 백구영은 노란색 실크 셔츠를 입고 등장해 "이게 왜 안 돼?"라며 거울 앞에서 심취한 듯 안무를 선보인다. 이후 그의 휴대폰에 전화 한 통이 걸려오고, 백구영이 의문의 '잘생긴 동생'에게서 출연 약속을 받아내는 장면이 나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에 연예계 마당발 백구영표 웹 예능의 첫 게스트가 누구일지도 뜨거운 관심사로 떠올랐다.
아이돌 뿐만 아니라 댄서, 래퍼, 인플루언서, 배우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출연과 함께 역대급 라인업이 완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지구영'의 연출을 맡은 남동윤 PD는 "케이팝 안무가로 정평 난 백구영이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새로운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것"이라며 "요즘 대세인 댄스를 소재로 유쾌하게 토크를 풀어나가는 백구영만의 재미 요소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2는 통합 구독자 수 2350만 명, 누적 조회 수 131억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Mnet의 디지털 스튜디오다.

☞공감언론 뉴시스my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