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시멘트,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년 연속 1위
파이낸셜뉴스
2023.03.19 10:16
수정 : 2023.03.19 10:1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일시멘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멘트 산업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9일 한일시멘트에 따르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가치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를 평가 기준으로 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평가를 지표화해 선정한다.
한일시멘트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고객가치', 환경친화 경영 활동을 평가하는 '사회가치' 등의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층간소음 저감에 도움을 주는 고밀도 바닥용 레미탈 등으로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유연탄 대신 폐합성수지 등 순환자원 연료 사용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도 지속했다는 평가다.
안전한 근무환경 등을 평가하는 '직원가치'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난해 인천공장, 평택공장 등 19개 사업장이 국제 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했다.
전근식 한일시멘트 사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안전관리, 친환경 제품 개발, 사회공헌 등 핵심전략 강화를 통해 ESG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며 "이를 통해 기업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