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밤 11시 퇴근, 염전노예 뽑았나”.. 신입 공무원 가족의 분노

      2023.04.04 10:38   수정 : 2023.04.04 18: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평일엔 밤 11시 퇴근, 주말에도 출근..이 정도면 염전 노예”
신입 공무원의 업무과다 고충을 호소하는 글이 올라와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강원도 강릉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사회복지직 신입 공무원인 가족이 OO 충동을 느낀다’는 제목의 민원글이 올라왔다.

"공무원 됐다고 기뻐했는데.. 격무에 정신과 상담 받을 예정"

해당 공무원의 가족이라고 밝힌 익명의 글쓴이 A씨는 “취업에 성공해 가족들 모두 기뻐하기도 잠시 몇 달째 매일 평일에는 밤 11시에 퇴근하고, 주말에도 빠짐없이 출근한다”며 “워라밸까지는 아니라도 이 정도면 염전 노예 수준이 아니냐”고 신입 공무원이 된 가족의 근무 실태를 고발했다.



A씨는 이어 “가족이 업무 과다로 정신적인 압박을 받고 있으니 더 이상 외면할 수 없고, 병원에 데려가 정신과 상담을 받을 예정”고 털어놨다.

또 “업무가 과다하면 줄이거나 직원을 더 뽑아야 하고, 뽑을 여유가 없다면 업무를 줄여야 한다”며 “왜 직원을 혹사해 문제를 해결하려 하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A씨는 “신입사원이 매일 야근하고 주말 출근을 하면 일이 조금 부족해도 기운 나게 북돋아 줘야 하는데 직장 상사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도 받고 있다”며 “직원들의 환경에 대한 개선과 과도한 업무로 힘들어하는 부분에 대한 조치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강릉시 "배려하겠다".. 현재는 게시글 삭제

강릉시 측은 이와 관련해 “사회복지직 직원에 대한 여러 가지 말 못 했던 고민과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며 “아직은 적응이 필요한 신규 공무원이기에 부서에서 직원에게 관심을 두고 배려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당 게시글은 현재 게시판에서 삭제된 상태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