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엘리모나 웹툰 ‘평화식당’ 금요웹툰으로 7일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3.04.06 10:21
수정 : 2023.04.06 10: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와이랩이 자사의 레이블 ‘엘리모나’의 스타일과 노하우를 집약시킨 오리지널 웹툰 신작 ‘평화식당(글/턍 그림/서우서우)’을 7일부터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정식연재를 시작한다.
6일 와이랩에 따르면 웹툰 ‘평화식당’은 서울의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비범한 힘을 가진 주인공 ‘수아’가 마왕, 드래곤을 비롯해 다양한 종족의 인물들과 엮이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현대 판타지가 결합된 평화식당 특유의 방대하고 독특한 세계관이 독자들에게 남다른 재미를 준ㄴ다.
웹툰 ‘평화식당’의 스토리를 담당한 ‘턍’작가는 “멸망한 세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주인공 수아의 이야기가 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으로 데뷔하는 작화를 담당한 ‘서우서우’ 작가도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많은 독자들이 '평화식당'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와이랩은 ‘절대검감’, ‘나 혼자 네크로맨서’의 성공을 통해 창의적인 기획력을 인정받은 만큼 와이랩의 프로듀싱 시스템을 기반으로 엘리모나 레이블의 철학이 담긴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오리지널 웹툰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