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실리콘밸리 미다스 손 PNP, 대구지사 설립
파이낸셜뉴스
2023.04.10 11:26
수정 : 2023.04.10 14:34기사원문
세계 최대 액셀러레이터 대표단 대구 찾아
대구지사 설립 및 벤처창업 프로그램 본격 운영
【대구=김장욱 기자】세계 최대 액셀러레이터이자 미국 실리콘밸리 미다스 손인 플러그앤플레이(이하 PNP)가 한국지사(서울)에 이어 두번째로 대구에 지사를 설립한다.
이를 위해 사이드 아미디 PNP 총괄 회장을 비롯한 PNP 대표단이 대구시를 찾아 대구지사 설립 및 벤처창업 프로그램 공동 운영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이들은 13일 오후 홍준표 시장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방문, 대구스케일업허브 내 대구지사 설립 이벤트 및 PNP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등 지역 벤처창업 관련 현장 방문 및 업무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에는 조용준 한국 대표의 PNP 대구지사 운영계획 발표와 지역의 벤처창업가들을 대상으로 한 사이드 아미디 총괄회장의 벤처창업 특강도 이어진다.
홍 시장은 "PNP 대구지사 설립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조속히 협력 사업을 추진해 지역에서도 유니콘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PNP는 앞으로 대구지사를 기반으로 대구시와 함께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가진 지역 기업을 공동 발굴하고 선정된 기업에게 미국 실리콘밸리 전문가의 멘토링과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역 중견기업이 해외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PNP의 글로벌 네트워킹을 활용, PNP 글로벌 협력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와 협력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앞서 시와 PNP는 'CES 2023'이 열린 지난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글로벌 벤처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gimju@fnnews.com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