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뮤지컬' 이끌 스타 발굴...'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3.04.27 09:06
수정 : 2023.04.27 09:06기사원문
한국뮤지컬협회 주최, 주관
[파이낸셜뉴스]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가 오는 7월 개최된다.
27일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는 한국 뮤지컬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 콩쿠르인 만큼 외국인도 참가할 수 있다.
재학생은 생년월일에 관계없이 2023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졸업생·휴학생 및 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는 참가자는 생년월일 기준에 따라 해당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단, 대학·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경연 방법은 노래와 연기, 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한국어 또는 영어로 된 뮤지컬 넘버를 4분 내외로 실연한다.
예선은 비대면 영상 심사, 본선과 결선은 대면 심사로 치러진다. 특히, 결선은 공개발표회로 진행되어 누구나 예매 후 관람이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예선은 7월 하순, 본선과 결선은 8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심사위원은 뮤지컬 프로듀서와 연출가, 음악감독, 교수, 배우 등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는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 명단은 당일 공개된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 접수 방법 등은 추후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