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2023.05.10 10:15
수정 : 2023.05.10 10:15기사원문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시가 주관하며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총 22개 기관이 합동으로 참가해 채용계획을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스타강사 ‘루멘’의 2023년 채용전략 특강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남부발전(주),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예탁결제원,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관별 상담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일대일 맞춤형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대학공동지원관을 운영해 참여 지역 대학생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를 제공하며 개인맞춤형 색(퍼스널 컬러) 진단,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오후 3시 모의 면접장에서는 시에서 운영하는 지역인재 공공기관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중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도 진행한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국장은 “앞으로도 이전 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해 지역의 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하여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