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 첫 화면 '확' 바뀐다…검색창·뉴스페이지도 개편
뉴스1
2023.05.17 10:07
수정 : 2023.05.17 10:07기사원문
이날 PC 메인의 검색창 디자인이 모바일 페이지와 똑같이 바뀐다.
또 PC버전 검색창 하단에는 모바일 메인처럼 △바로가기(삼선 메뉴) △네이버 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메뉴가 적용됐다. 로그인 사용자는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해둔 MY 서비스·MY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뉴스스탠드' 카테고리 옆에는 신규 탭 4종이 개설된다. △언론사 모바일 편집판(채널) △엔터 △스포츠 △경제를 포함한 네 가지다.
2013년 출시된 '뉴스스탠드' 탭 옆에 새로운 카테고리가 들어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쉽게 말해 10년 만에 '뉴스스탠드' 인근 공간에 큰 변화가 생긴다.
이번 개편으로 새롭게 들어가는 '언론사 편집판'은 기존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에 노출되는 매체 모바일 뉴스편집판 사이트와 동일하다.
언론사가 직접 고른 인링크 기사(포털 내에서 기사 노출)로 구성된 뉴스채널이 그대로 뜬다
또 '엔터' 탭에는 네이버 연예 기사(인링크)와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가 배열된다. △TV △연예 △포토 △영화 등 다양한 기사뿐만 아니라 △네이버 나우(NOW) △네이버TV △시리즈온 △바이브(VIBE) 페이지로 접속되는 아이콘이 들어간다.
'스포츠' 탭에는 △야구 △해외야구 △축구 △해외축구 △농구 등 스포츠 기사(인링크)와 네이버 스포츠 커뮤니티(오픈톡·이슈톡) 접속 아이콘이 적용된다.
'경제' 탭에는 경제 기사로 분류된 △금융 △증권 △증시 관련 기사(인링크)와 △국내 증시 △해외 증시 △시장지표 △관심 종목 페이지 접속 아이콘이 등장한다.
네이버 PC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는 '위젯'(자주 쓰는 기능 모음)이 추가된다. 모바일에서 사용도가 높은 △캘린더(달력) △메모 △파파고(번역) △영어사전 △나우 등 5가지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작은창으로 쓸 수 있다.
기존 쇼핑 영역은 다양한 상품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쇼핑 내역과 주문 배송 현황을 PC 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또 '쇼핑 블록'이란 공간에 쇼핑·맨즈 탭과 특가 상품과 쇼핑 라이브를 만날 수 있는 '원쁠딜'과 '쇼핑라이브' 탭을 넣었다.
새로운 네이버 PC 페이지에는 글자 크기와 화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사용자는 글자 크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라이트(밝은) 모드와 다크(어두운) 모드를 고를 수 있다. 다크 모드는 어두운 화면에 흰 글씨로 표현해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덜어준다.
네이버 관계자는 "2030세대 학생 또는 직장인들이 PC 메인을 사용하는 비율이 다른 세대보다 높다"며 "모바일에서의 경험을 PC에서도 적용함으로써 멀티태스킹을 지원해 학습·업무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