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는 18일 이순신공원 및 서피랑 99계단(사진)에 통영의 시화인 동백꽃과 시조인 갈매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통영의 민간캐릭터 동백이 조형물을 각각 설치했다.(사진=통영시 제공).2023.05.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통영시는 이순신공원 및 서피랑 99계단에 민간캐릭터 동백이 조형물을 각각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
동백이 캐릭터는 통영의 시화인 동백꽃과 시조인 갈매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통영의 민간캐릭터다. 지난해 말 동백이 이미지 무상사용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해 통영시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설치 장소는 통영 내 관광지 중 입장객수, 검색순위, 주위 환경 등을 분석한 결과에 따라 정량동 이순신공원과 명정동 서피랑 99계단으로 선정됐다.
특히 서피랑 99계단에는 조명을 설치해 관광객들은 야간 경관 조명 아래에서 포즈를 취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는 18일 이순신공원 및 서피랑 99계단에 통영의 시화인 동백꽃과 시조인 갈매기를 모티브로 제작된 통영의 민간캐릭터 동백이 조형물을 각각 설치했다.사진은 정량동 이순신공원에 설치된 동백이 조형물.(사진=통영시 제공).2023.05.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시는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제62회 경상남도민체전 개최 기간에 앞서 동백이 캐릭터 조형물 SNS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통영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