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을 경력으로" KB굿잡, 청년들의 취업 멘토로 '우뚝'

      2023.05.18 14:52   수정 : 2023.05.18 14: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지금 돌이켜보면 고등학교 3년 동안 정말 열심히 지냈던 것 같아요. 선배들을 통해 취업 준비과정에서 자기소개서를 채우는 일이 쉽지 않다는 걸 알았거든요. 그래서 전교 부회장, 부산진구 청소년 위원, 부산일보 청소년 기자단 등 다양한 경험을 해왔고, 이러한 노력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역경’을 뒤집으면 ‘경력’이 되잖아요.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는 건 그만큼 여러 역경을 이겨냈다는 거니까요.”

‘KB굿잡 취업학교’를 수료하고 지난해 8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 입사한 한채연(20세)씨의 당찬 소감이다. 입사 9개월 차인 한 씨는 현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에서 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공공기관 취직을 준비했던 한 씨는 “‘KB굿잡’에서 제공하는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문서작성 프로그램’, ‘올바른 메일 작성법’ 등 동영상 교육이 회사생활을 빠르게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라며 KB국민은행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어 “특성화고생을 위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KB굿잡 취업학교’와 같은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도 전했다.

2011년 1월에 시행한 ‘KB굿잡’은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일자리정보제공 프로젝트이다. 특히, 특성화고생을 대상으로 6개월 과정의 취업역량 강화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KB굿잡 취업학교’를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 이후 사회 초년생들의 직장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온보딩 동영상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2023년 4월 현재 누적 기준 3만 2000여명의 일자리 연결에 성공했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기업에게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p)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정규직원 채용 시 1인당 1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도 KB국민은행은 구직자 및 구인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